안녕하세요~

배베롤 스토리의 배베입니다~

서울 둘레길 추천-서울 둘레길 6코스

라는 주제로 오늘 포스팅을 할 건데요. 

주말을 이용해서 서울 둘레길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둘레길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봤는데 제법 길이도 길고, 평지이긴 하지만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그만큼 뭔가 보람도 있고, 조용하고 여유롭게 많이 걸으면서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거 같아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보기로 했습니다.

 

서울 둘레길은 1코스부터 8코스까지 총 8개의 코스로 말 그대로 서울을 빙 둘러서 만들어놓은 코스입니다.

서울 둘레길을 완주하면 완주 인증서를 발급해주는데요.

이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둘레길을 다니시는 분들도 꽤 있는 거 같은데요. 

서울 둘레길 6코스를 소개하기에 앞서서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를 좀 더 쉽게 하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스탬프를 찍어야 해요. 

그런데 이 스탬프를 찍는 종이를 구할 수 있는 데가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구요.

그리고 종이를 매번 들고 다닌다거나 하는 것도 못할 수도 있고, 잃어버릴 확률도 있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바로 서울 둘레길 어플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서울 둘레길이라고 검색하시면 이렇게 어플이 나옵니다.

어플 다운로드하시면 둘레길 코스 안내와 GPS를 통한 현 위치 검색까지 가능하니 코스도 헷갈리지 않게 다니실 수 있어요.

실제로 둘레길을 걸으려고 보면 둘레길 안내판이 아주 작은 간판이거나 리본으로 되어있어서 잘 안 보이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이 어플에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도대체 어떻게 이걸로 인증을 받느냐?

 

둘레길에는 이런 스탬프를 찍는 우체통이 하나씩 있는데요.

이 근처에서 어플을 켜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히게 됩니다. 참 쉽죠?ㅎㅎㅎ

 

바로 이렇게 도장이 찍히게 됩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6코스를 걸었는데, 집에서 가까운 쪽에서 끝내고 싶어서 가양역에서 출발해서 석수역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탬프가 뒤에서부터 찍혔네요~

하지만 방향은 아무래도 상관없으니 집에서 가까운 코스부터 도전해 보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생각보다 한 코스코스가 굉장히 길고 , 험난한 곳도 많아요.

서울 둘레길 어플에는 중간 합류지점이라던지 중간에 빠져나오거나 중간부터 시작할만한 위치도 안내하고 있으니 둘레길을 걸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먼저 가양역에서 나와 아파트 옆쪽의 공원을 걷다 보면 화장실 앞에 둘레길 우체통이 있습니다.

그 우체통 위쪽으로 이동해서 굴다리를 통해 나가면 바로 자전거도 많이 타시고 하는 한강과 마주해 있는 길이 나오는데요.

가양역 근처에서 버스를 내려서 이 우체통까지 걸어오면서 계속 아파트와 건물 도로 이런 삭막한 경치를 계속해서 보다가 굴다리를 통과하면서 강가가 나오니 뭔가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강가를 계속 걸었습니다.

요즘은 한강가에 꽃도 길을 따라 심어놓았고, 부분 부분 데크라던가 보행자가 걷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놔서 자전거 타는 분들 뿐만 아니라 산책을 즐기시는 분도 이용하시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조화가 아닌 생화라서 그런지 좀 덥긴 했지만 봄 냄새가 물씬 나네요.

서울 둘레길 6코스는 이 강가를 따라 쭉 걷다 보면 여의도와 도림천 방향으로 나오는 갈림길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도림천 방향으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서울 둘레길 안내는 이렇게 바닥에 스탬프나 길가 옆에 작은 간판 혹은 리본으로 되어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이 길로 계속 걷다 보면 안양천이 나옵니다. 

안양천에는 여러 가지 운동시설이 되어있어서 운동하시는 분도 많고, 운동회 같은 것도 많이 해서 복작복작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자전거도로 옆쪽으로 보행로가 나 있는데, 왼쪽으로 자전거도로 위쪽으로 걷는 길도 있습니다.

없는 구간도 있지만 꽤 길게 놓여있고, 대부분 그 위쪽 도로가 걷기가 더 좋고 그늘도 잘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도보로만 둘레길을 탐방하시는 분들은 위쪽에도 길이 있는지 잘 보면서 걸어주시면 좋아요.

 

 

이 길을 따라 쭉 걷다 보면 안양천 운동장이 끝나는 지점에서 갈래길이 나오게 됩니다.

정면으로 가면 구일, 석수 방향으로 가게 되고, 왼쪽으로 가게 되면 신도림, 대림 방면으로 가게 되는데요.

둘레길 6코스를 계속해서 걸으시고 싶으시면 구일, 석수 방향으로 작은 다리를 건너 직진하시면 됩니다.

 

영등포 수변둘레길에서 구로 올레길로 이동했네요ㅎㅎㅎ

이 길을 따로 또 계속 걷다 보면 구일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대망의 두 번째 스탬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일역 바로 앞에 스탬프 우체통이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두 번째 스탬프를 얻었습니다!!ㅎㅎㅎ

저와 친구들은 여기서 너무 더워가지고 살짝 육교를 건너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젤 큰 거 샀습니다.

중간중간 화장실은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는데 음료수 같은걸 구매하실 곳은 많이 없는 편이에요.

그런 점에서 구일역은 육교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건너가면 슈퍼도 있고, 음식점도 있고 카페도 있어서 중간 휴식하기에 좋습니다.

길을 따라 계속 걷다 보니 안양천 벚꽃거리라는 곳이 나옵니다.

강추입니다.

여기가 6코스에서 가장 쾌적하고 멋있고, 걷기 편한 길이었습니다.

이게 다 벚꽃나무라고 하니 꽃이 필 때 오게 되면 얼마나 멋있을지 상상조차 할 수가 없네요.

이 벚꽃거리는 생각하시는 것보다 엄청 길고, 나무도 풍성하게 자라 있고 도로가 넓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있지만 자전거는 출입금지예요 사람만 걷기에는 교행 하더라도 꽤 넓은 크기입니다.)

 

서울 둘레길 6코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여기는 놓치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면서 꽃구경도 하고, 물 구경도 하고~

안양천쪽보다 광명쪽까지 넘어오게 되면 물이 훨씬 맑습니다.

저기 잠시 앉아서 물만 바라보며 멍 때리고 있었는데,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어요ㅎㅎㅎ

저는 여기쯤에서 새끼발가락에 물집이 잡혀서 좀 힘들었네요ㅎㅎㅎ

보병 장교 출신이라는 놈이 이 정도 걷고 물집이라니....으 한물갔나봐요ㅜㅜ

사실 너무 만만히 보고 꽤 딱딱한 런닝화를 신고 갔어요.

여러분들은 트래킹화나 아주 편한 신발을 신고 가세요~

저도 다른 코스를 걷게 된다면 차라리 등산화를 신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목적지에 거의 도달하면 뱃살의 안부도 물어줍니다.

공복에 그렇게 많이 걸었는데 30대 통과 못했습니다.......

더 열심히 운동하고 걸어다녀야겠네요~

아니 근데 너무 좁게 만들어 논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10대는 비둘기나 지나갈 수 있는 거 아니냐고 친구들하고 우스갯소리도 했습니다.

네 맞습니다. 셋 다 40대 간신히 통과했습니다 ㅠㅠㅠ

 

여하튼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으 정말 길고 힘든 길이어서 몸은 많이 힘들었지만, 코스를 하나 달성했다는 기쁨도 있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꾸준히 걸으면서 많은 생각하고 힐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운동량이 생각보다 엄청나죠?ㅎㅎ

둘레길 6코스의 길이는 18km라고 안내가 나오는데, 버스에 내려서부터 코스 진입까지도 꽤 거리가 되었었고 중간중간 왔다 갔다 하면서 걸은 길이도 있어서 키로수는 꽤 많이 나왔네요.

칼로리도 2000칼로리나 태워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 걷고 다서 먹은 음식이 3000칼로리가 넘을 것 같다는 건 비밀....)

 

그럼 서울 둘레길 6코스에 대해서 정리해볼까요?

힘듭니다. 초급 코스라고 하는데 급수를 나누는 건 경사도에 따라 나누는 거 같고 길이는 고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6코스는 짧은 편이고 순 평지밖에 없습니다.

저와 친구들처럼 평소에 그래도 헬스장이나 운동을 즐겨하는 편인데도 꽤 고생했으니까 체력이 좀 약하다 하시는 분들은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서울둘레길 어플 이용하셔서 중간 합류부 이용해서 한번갈때 스탬프 한 개에서 두 개 정도를 목표로 하시고 걸으시면서 연습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할 때는 둘레길 걷는 거 재미있을까? 하는 의심으로 산은 머니까 걸어보자라고 시작했는데 이제는 서울둘레길 다 걸어서 서울둘레길 인증서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번에도 다른 둘레길 코스 걸어서 꼭 인증해드릴게요^^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서 그런지 이번 주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감사합니다~

+ Recent posts